“슈퍼박테리아 살균 새 항생물질 발견”_칩 룰렛 포커 브라질 승리_krvip

“슈퍼박테리아 살균 새 항생물질 발견”_하보 옷 슬롯을 더 많이 갖는 방법_krvip

대부분의 항생제가 듣지 않는 슈퍼박테리아를 잡는 새 항생물질이 발견됐다고 일본 도쿄대 연구팀이 미국 과학 전문지에 발표했습니다.

마이니치 신문은 도쿄대 연구팀이 약 2년 7개월 동안 일본 각지에서 채취한 만 4천여 종의 토양 세균을 조사한 끝에 한 세균이 슈퍼박테리아인, '메티실린내성 황색포도상구균, MRSA' 을 죽이는 항생물질을 생성하는 것을 확인하고 이 물질을 '라이소신E'라고 이름 붙였다고 보도했습니다.

라이소신E의 살균력은 기존의 항생제가 투여 후 약 30분이 경과해야 비로소 MRSA 살균이 시작되는 데 비해 1분 만에 99.99%의 살균이 이루어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와 함께 세균의 세포막만을 파괴시키는 등 쥐 실험을 통해 생체에는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MRSA는 사람의 비강 등에 붙어 있어 보통은 해가 없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고령자나 환자 등의 경우에는 폐렴과 패혈증을 일으켜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구팀은 앞으로 MRSA 치료약 승인을 위한 실험에 착수할 계획이며, 7∼8년 후 실용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